DIY 일본여행 가장 싸게 가는 법 - Tokyo 2010



일본은 처음 가본 건 고등학교 때였는데 세계 여러나라의 고등학생들이 모여 인터넷과 네트워크, 그리고 환경에 대해 토론하는 프로그램에 한국대표로 참가한 적이 있다. 나고야와 교토, 히로시마, 오사카 정도를 방문했는데 네팔에서 온 귀족출신 어떤 남학생이 서울로 끈질기게 러브레터를 보냈었다. 답장 해줄걸, 지금쯤 세계의 대부호가 되어있을지도 모르잖아.

그 이후 주말을 이용해 가끔 도쿄에 혼자 여행을 갔다. 금요일밤에 출발해서 월요일에 이른아침에 도착하는 도깨비여행도 가고, 제비의 신혼여행 때 우루루 일본에 몰려가서 놀기도 했다 - 이때는 내 생일도 겹쳐서 일본에서 생일을 맞게 되는 일도.

일년에 한번정도 혼자 도쿄에 다녀오곤 했는데 - 사실 가서 딱히 하는게 없다. 빈둥빈둥 거리다 돌아오는데 그냥 서울에서 해도 되는데 왜 굳이 그렇게 하는진 잘 모르겠네 - 올해도 운좋게 다녀왔다. 다른점은 일행이 있었다는 점.

보통 여행갈 때는 투어익스프레스(http://www.tourexpress.com)나 인터파크 투어(http://tour.interpark.com)에서 자유여행, 에어텔을 주로 이용한다. 레전드급 예약기록은 뉴욕에 다녀올때 밴쿠버 경유 72만원으로 왕복항공권을 구입한 적이 있었고 일본이나 홍콩여행은 30만원대가 마지노 선이다.

호텔+항공권 패키지는 간단해서 좋은데 멍때리고 있다가 일주일전 예약하려고 하니 모조리 예약마감, 예약을 담당한 나로서는 난감하기 그지 없었다. 여기서 팁, 여행사도 좋지만 카드사의 여행서비스를 활용하면 좋다. 보통 신한카드 여행 (http://travel.shinhancard.com)을 이용하는데 삼성카드나 시티카드 여행서비스도 종종 이용한다. 최근에 낙산 출장때에도 모두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으며 극성수기에 낙산스위트 묵을 수 있었던 것도 신한카드 여행서비스 덕분.

여하, 자유여행 패키지는 백방을 알아보았으나 모조리 마감이라서 아쓰.. 그냥 여행계획 접어야 겠다 하던 참에 UA 왕복항공권 약 26만원 / 우에오역 근처 새로 오픈한 호텔을 꽤 훌륭한 조식을 포함하여 2박 3일 1인당 약 10만원에 예약하는 대기록을 세움.

비결은 오픈마켓이었는데 요즘 옥션, 지마켓에 대부분의 여행사 온라인서비스가 입점이 되어 있어서 각 여행사마다 상품리스트를 모두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예약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얘기하면 좀 진부한데 기본적으로 항공사의 좌석은 여러 여행사에 조금조금씩 할당되기 때문에 몇몇 여행사가 마감되었더라도 뒤져보면 꼭 나오더라. 투어익스프레스에서는 마감됐어도 인터파크 여행에는 티켓이 있을 수 있다는 거.

자랑질 하나 더 하면 낮 12시 10분 인천출발, 오후 6시 나리타출발이라는 황금시간대의 왕복티켓이었다는 것. 나리타 공항에서 도쿄 도심이동과 도쿄 도심내 교통은 Suica&N'EX (http://www.jreast.co.jp/kr/suica-nex/)로 3,500엔으로 모두 해결.

한동안 면세점을 들락날락하며 득템한 만다리나덕 트렁크

첫날저녁 허기에 끝장 맛있었던 라면과 아사히 생맥주

저녁먹고 늦은시간 대부분 상점이 문닫은 오다이바 산책

모퉁에서 꼬치와 맥주를 마시고, 라면도 먹고 너무 좋았음!
이번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우구이스다니 역 근처

조용한 골목안, 화이트팔콘이 튀어나올 것 같던 건물 앞

롯폰기 가던 길 어디쯤 애비로드, 저녁에 가보고 싶었으나

롤링스톤즈 카페, 역시나 저녁에 가보고 싶었으나.. 롯폰기 어디

우리나라 본선 16강 응원을 위한 안주

완벽한 타코야키를 위한 조명

타코야키를 먹기 위한 깔끔한 침대시트

궁극의 타코야키와 맥주, 그리고 일본 중계방송의 해설

요즘 푸딩에 맛들리게 한 주요원인, 아사쿠사 실크푸딩

고구마양갱을 소중하게 다루는 손길

고구마양갱과 고구마아이스크림의 이단콤보

마지막 점심을 먹은 호텔 근처 라면집, 오방 맛있음

이전과는 달리 새롭게 느껴졌던 도쿄여행, 내년을 기약하며




2 comments:

  1. 일본여행에대한 팁감사해요 코리안펭귄맨도
    꼭 일본가고 싶은데,
    환율이 정말 비싸서 일본을 못갈꺼같지만,,,
    사진으로라도 봐서 참 기뻐요

    ReplyDelete
  2. 안녕하세요, 코리안팽귄맨님. 아마도 네이버 비틀즈 매니아?
    추운 겨울 어딘가 따뜻한 나라로 여행가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 휴일아침입니다. 흠흠

    ReplyDelete